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OTICE] 교환 및 반품 관련 주요 공지사항
  • POSTED BY : 고드나트 [IP:]
  • 2018-08-11

    POINT : 0점

    HIT : 1537

아래 내용을 꼭 확인 및 숙지하신 후 상품 구매 부탁드립니다.


[1] 교환 및 반품 프로세스


EXCHANGE 교환

01. 교환 신청

상품 수령 후 반드시 7일 이내에 Q&A 게시판을 통해 접수해 주세요.

02. 왕복 배송비 입금

교환 왕복 배송비 6,000을 아래 계좌로 입금해 주세요. 타 상품으로 교환 시 발생하는 상품 차액은 교환 접수 글에 대한 답변 글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하나은행 351 910334 15107 권순범(고드나트)

03. 상품 회수

회수 택배 접수는 자사에서 진행하며 기사님이 접수 익일 기준 3영업일 이내 연락드리고 일정을 협의하신 후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로젠 택배)

고객 연락 불가로 접수 취소될 경우 동일 송장번호로 재접수가 불가하므로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라며 상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일정 협의하신 후 직접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수 지연 시 택배사 또는 담당 기사님께 연락, 일정 협의하시어 상품 전달 바랍니다.(상품 수령일 기준 10일 이내에 집하 처리되어야 합니다.)

04. 검품 및 교환 상품 발송

상품 수령 시와 동일한 컨디션 및 포장상태(상품 사용X/택 보존/폴리백 포장/옷걸이 포함)로 반송되어야 하며 검품 후 상품에 이상이 없을 시 교환 상품을 발송합니다. 상품 준비에 수 일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입고 지연 시 개별 안내드리겠습니다.


RETURN 반품

01. 반품 신청

상품 수령 후 반드시 7일 이내에 Q&A 게시판을 통해 접수해 주세요.

02. 상품 회수

회수 택배 접수는 자사에서 진행하며 기사님이 접수 익일 기준 3영업일 이내 연락드리고 일정을 협의하신 후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로젠 택배)

고객 연락 불가로 접수 취소될 경우 동일 송장번호로 재접수가 불가하므로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라며 상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일정 협의하신 후 직접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수 지연 시 택배사 또는 담당 기사님께 연락, 일정 협의하시어 상품 전달 바랍니다.(상품 수령일 기준 10일 이내에 집하 처리되어야 합니다.)

03. 검품 및 환불

상품 수령 시와 동일한 컨디션 및 포장상태(상품 사용X/택 보존/폴리백 포장/옷걸이 포함)로 반송되어야 하며 검품 후 상품에 이상이 없을 시 반품 배송비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 배송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경과 후 접수되었거나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타 택배사 이용 시 교환 및 반품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발생된 배송비는 지원하지 않으며 고객 부담입니다.
* Q&A 게시판을 통한 사전 접수 혹은 협의 없이 임의로 발송하신 상품은 정상적인 교환/환불 절차로 인정되지 않으며 무통보 반송 처리되오니 반드시 접수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교환은 최대 1회 가능합니다.



[2] 교환 및 반품 배송비

- 교환 및 반품에 발생하는 배송비는 아래 기준으로 청구 및 차감됩니다.


01. 상품 교환 시(계좌 입금)

* 분실 위험이 있어 계좌 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임의로 상품과 함께 동봉하시어 분실될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반드시 구매자명으로 입금해 주세요.

- 왕복 배송비 6,000원
- 배송비 입금 계좌 : 하나은행 351 910334 15107 권순범(고드나트)


02. 상품 반품 시(환불액에서 차감)
- 전체 반품 시 6,000원
- 부분 반품 시
  1) 반품하는 상품을 제외한 최종 실결제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3,000원
  2) 반품하는 상품을 제외한 최종 실결제 금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 6,000원

* 10만원 이상 구매, 이벤트 또는 쿠폰 사용으로 무료 배송 혜택으로 구매하신 경우 반품 시 초기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제주 지역은 기본 편도 배송비 6,000원으로 왕복 배송비는 12,000원이 청구됩니다.



[3] 교환 및 반품 불가 사항

01. 행택을 제거한 상품

02. 착용의 흔적 또는 개인 부주의에 의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상품 오염, 향수 냄새, 원단에 사용감이 있는 경우, 단추 탈부착 및 라벨 손상, 동물의 털이 묻은 경우, 행택 파손, 포장 부주의로 인한 상품 파손 포함)

03. 옷걸이 등 부자재가 동봉되지 않은 상태로 반품되는 경우, 특히 폴리백 미포장시 교환 및 반품 절대 불가

04. 배송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경과 후 접수된 상품, 사전 접수 또는 협의없이 임의로 발송한 상품 

05. 상품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 상품이 회수되지 않은 경우 

06. 구성품(속치마, 벨트 등) 미 회수 시

07. 세탁 및 수선한 상품

08. 슈즈 상품 사이즈 교환은 최대 1회 가능합니다.



* 배송 과정에서 위와 같이 겉 포장지 및 박스가 오염 또는 찢어지거나 부서져 도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폴리백 미포장 반품시 상품이 함께 훼손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발송 드렸던 투명 폴리백에 상품을 포장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폴리백 미포장으로 상품이 훼손될 경우 고객 귀책 사유로 판단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교환 및 반품 불가합니다. 왕복 배송비 추가 결제 후 반송 처리 됩니다.



[4] 상품 불량 및 오배송
01. 상품 불량, 오배송의 경우 교환 배송비는 자사에서 부담합니다.
02. 단, 반드시 동일한 상품(동일 컬러·사이즈)으로만 교환 가능며 옵션 변경 혹은 타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거나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배송비는 고객부담입니다.
03. 자사 택배 업체를 통하여 회수를 도와드리며 타 업체를 이용할 경우 3,000원 이상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부담입니다.



[5] 적립금 환불 혜택

기존 결제 수단 환불(카드결제 취소 및 계좌 환불)이 아닌 적립금으로 환불 받으실 경우 구매적립금 1%는 그대로 적립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6] 상품 불량으로 취급하지 않는 내용

01. 오차 범위 내 실측 사이즈 오차

- 대량 생산 과정, 원단 염색시 수축 편차 및 사이즈 측정 방법에 따라 미세한 사이즈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사이즈 측정 방법을 기준으로 측정하여 오차 범위(1~3cm)를 초과하는 경우 사진 첨부하여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02.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따른 실제 컬러 차이

- 아이템 사진(상품 디테일 사진)과 실제 컬러를 가장 가깝게 맞추어 업데이트하고있습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기종, 해상도 및 화면 설정에 따라 실제 제품과 컬러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부분으로 불량의 사유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03. 초크 자국과 먼지, 실밥

-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봉제 라인에 표시된 초크 자국과 제거되지 않은 먼지, 실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 준비 과정에서 초크 자국을 제거하고 제사 처리와 테이프 클리너로 깔끔하게 케어하여 보내드리고 있으나 간혹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04. 배송중 발생하는 구김

- 스팀 케어 후 최대한 구김이 가지 않도록 포장하여 보내드리고 있으나 배송 과정 중에서 구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받아보신 상품은 옷걸이에 걸어두시면 구김이 어느정도 펴지며 급하게 착용하실 경우 스팀 다리미로 가볍게 다림질하여 착용해주세요.(스팀 불가함을 명시한 제품 제외, 너무 높은 열을 가할 경우 원단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고 케어 라벨에 표기된 적정 온도를 참고해주세요.)

05. 원단의 특이취&잡사

- 원단에 따라 섬유의 특이취 또는 공장이나 창고, 매장 등의 향기가 배어있을 수 있습니다. 

생산 시점으로부터 얼마 되지 않은 새 상품일 수록 더욱 그러하며 폴리백으로 밀봉된 후 상품을 받아보셨을 때 더욱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하루, 이틀 정도 옷걸이에 걸어 보관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원단에 포함된 잡사 또한 불량의 사유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06. 생지 상품의 이염, 물빠짐

- 생지 원단의 특성상 이염과 물빠짐은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 

밝은 컬러의 의류, 속옷, 신발 및 가방과 함께 매치하는 것을 피해주시고 반드시 단독 세탁해주세요.

함께 매치한 상품에 이염이 발생할 경우 세탁비, 보상, 구매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07. 데님류 주머니 안감에 보풀이 일어난 경우

- 튼튼한 겉감(데님 원단)에 비해 부드러운 주머니 안감을 사용하기에 러프한 워싱 공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됩니다.

해당 상품은 불량, 착용으로 발생한 보풀이 아니며 정상 제품, 새 상품인 점 안내드립니다.

08. 데님류 주머니에 돌맹이, 모래가 들어있는 경우

- 마찬가지로 데님류 워싱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워싱 페이드를 위해 돌맹이, 모래가 사용됩니다. (스톤 워싱)

최대한 제거하여 보내드리고 있으나 간혹 미량 남아있을 수 있으며 주머니를 뒤집어 털어주시거나 테이프 클리너로 깔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09. 지퍼가 잘 올라가지 않는 경우

- 새 상품은 지퍼가 뻑뻑한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착용하실수록 부드러워지며 불편하실 경우 여러번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주시면 좀 더 편안하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아우터 주머니가 막혀있는 경우

- 상품 실루엣 유지를 위해 포켓 입구를 봉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머니 사용을 원하신다면 쪽가위나 칼로 간단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11. 패딩 상품 충전재 빠짐

- 착용에 따라 충전재(깃털)가 약간씩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의 사유로 간주하기 어렵습니다. 

충전재 빠짐 현상이 심할 경우 사진 첨부하여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12. 상품 불량 접수 후 상품을 착용하여 착용 흔적 및 오염, 훼손 등이 확인되는 경우

- 불량 접수 후 상품을 착용하여 상품의 착용 흔적이 확인되는 경우 정확한 불량 여부 확인이 불가할 뿐더러 착용한 상품은 어떠한 사유로든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13. 대량생산시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봉제 이탈이나 스티치 노출

14. 개인차에 따른 피부 트러블이나 불편함 (*특히 니트류)

15. 세탁 후 변형, 봉제 튿어짐 등

- 모든 상품은 세탁 전문 업체에서 권장 방법으로 세탁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상품별 세탁 방법이 다르니 케어라벨을 꼭 확인해주세요.

세탁한 상품은 교환 및 반품이 절대 불가합니다.


* 고의로 상품을 훼손한 경우, 불량 접수 후 상품을 착용하고 반품하는 경우(불량 여부 확인 불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 후 반복적으로 반품하는 경우,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게시물을 남기는 행위, 폭언 및 부당 이익을 취하려는 행동은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접속 차단 또는 구매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